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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스 플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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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치 못 채게 가격 인상, 조용한 물가 상승

 

 

스텔스플레이션(Stealthflation)은 인플레이션 압력이 명확한 신호나 대중의 인식 없이 마치 스텔스 기술처럼 조용히 구매력을 약화하는 상황을 의미합니다. 스텔스는 항공기나 유도탄을 만들 때 레이더 전파를 흡수하는 형상이나 자재를 사용하는 기술로 적의 레이더에 탐지되지 않습니다.

 

스텔스플레이션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을 낮추면서 가격을 올리는 방법
  • 제품이나 서비스의 구성을 변경하면서 가격을 올리는 방법
  • 추가 옵션이나 수수료를 부과하는 방법

예를 들어, 맥도날드가 치킨너겟 소스를 무료에서 유료로 전환하거나, 텔레콤 회사가 기본 데이터 요금제를 줄이고 데이터 추가 요금을 부과하는 것이 스텔스플레이션의 한 예입니다.

 

스텔스플레이션은 소비자의 구매력을 약화시켜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물가가 오르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소비를 줄이거나 저축을 늘리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경기 침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스텔스플레이션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인식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비자들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격 변화를 주의 깊게 살펴보고, 불합리한 가격 인상에 대해서는 항의해야 합니다. 정부도 스텔스플레이션을 감시하고, 소비자 보호를 위한 정책을 마련해야 합니다.

 

스텔스플레이션이 최근에 더욱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세계적으로 인플레이션이 심화되고 있다.
  • 기업들이 수익을 높이기 위해 가격 인상을 꺼리고 있다.
  • 소비자들이 경제 상황에 대한 불확실성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이유로 기업들은 스텔스플레이션을 통해 소비자의 인식 없이 가격을 올리는 방법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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